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얼굴이 붓는 이유는?

웨건 Z(제트) 2019.03.04 01:22

얼굴이 붓는 이유는?

붓기가 생기는 원인은 혈관속의 혈액농도와 조직액의 농도차이에서 발생합니다. 즉 조직액에 불순물 찌꺼기( 탄산가스, 요소, 암모니아등 노페물)로 인한 농도가 모세혈관 속에잇는 혈액의 농도보다 높을때 삼투현상에 의하여 혈액속의 수분이 조직으로 빠저나가 조직액 또는 간질액으로 포함되는 현상을 붓기라 합니다. 

신장의 기능이 무기질 휠터라고 볼때 신장의 기능이 나빠서 오줌으로 충분히 수분배출을 못하여 전신적으로 붓기가 발생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늦게 음식을 먹거나,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피로할 때에도 혈액순환이 잘안되므로 아침에 부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 붓기의 원인은 혈액순환이 잘안되는 것이 얼굴이 붓는 이유라고 할수잇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기위해서는 식습관, 자세습관, 운동습관, 휴식습관, 마음습관을 평소 잘해야되는 것인데요. 부운곳을 눌러 그곳이 쑥들어 갔다고 부기(수분)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많이 생각하시는 것이 얼굴이 붓는 이유가 라면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다른 음식도 라면을 먹었을 때처럼 얼굴이나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에서 생산되는 라면의 특성은 맵고 짠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입맛에 맞게 대부분 얼큰하게 제조됐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라면을 저녁 무렵 먹게 되면 수프의 맵고 짠맛을 없애기 위해 그만큼의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고, 이를 몸밖으로 다 배출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눈이나 얼굴이 붓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